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민성 대장 증후군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8:40

    과민성대장증후군(설사형) 환자는 아시죠?고통스러운 배를 안고 병원에 가면 가면을 쓰고 있는 의사가 반드시 해주시는 내용이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모든 병의 근원은 우리 생활 곳곳에 있는 안 좋은 식습관과 행동에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스님도 아니고 (실제로 몇몇 스님은 가끔 건강상의 이유로 육식을 한다는 곳에서) 위와 같은 생할을 얼마나 하나요-_-;; 다행히 이런 과민성대장증후군(설사형) 환자들을 위한 약이 출시됐습니다.그 약은 '이리보정'입니다.


    >


    >


    이리 보정은 20하나 2년부터 동아 제약(현재는 대한민국 우리 회사)가 하는 거야 아스텔라스 제약 회사에서 독점 판매를 시작하면서 국내에 알려진 대표적인 과민성 대장 증후군(설사형)의 치료제입니다.식품의약품안전청에 의해 기타 소화 기관욕약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전문의약품으로 볼 때 전문의와 상후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다.원리는 모두 sound와 같습니다.세로토닌은 장의 감각과 스포츠성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세로토닌이 적절하게 분비되어야만 이 장스포츠가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의문은 여러 요인에 의해 장이 민감하고 장스포츠가 과도한 경우는 이러한 세로토닌의 분비를 위해 설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렇다고 해서 세로토닌이 몸에 해롭다는 뜻은 아닙니다) 당연히 위의 의문을 해결하려면 장을 민감하게 하는 외부 요인을 해소하는 것이 좋다.과잉... 그럼 이게 왜 만성질환으로 분류된 걸까요?하고 다른 방향으로 접근한 겁니다.세로토닌의 분비, 또한 장 스포츠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세로토닌의 분비를 줄입시다.실제로 이리보정은 세로토닌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덕분에 과민성 장증후군 설사형 환자는 이 약을 먹고 어느 정도 설사가 멈출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의문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 나에게 와서 너무 오래 된 약은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는지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어 과다 예는 장기 복용시에는 오히려 변비가 생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고 변비가 있으신 붕이그와의 변비형 과민성 대장 증후군 쪽에는 복용하면 네용겍무 되어 있습니다.)[출처:삼성 서울 병원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healthInfo/medicine/medicineInfoView.do?KPIC_PRDC_CD=2009090700020&]


    >


    역시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인 SSRI와 같은 약품과 병용하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이곳에 보정까지 찾아오실 경우에는 이미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환자로 산전수전 다 겪은 분이시니... 최후의 보루로서 드셔 보면 좋다 정도이고, 당초부터 이것을 복용한다거나 장기 복용은 그다지 권장하지 않습니다 힘들기는 합니다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처음에 의사선생님이 이야기를 썼던 것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식연습의 개선과 건강한 생할연습의 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