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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과 렌터카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2:56

    4차 산업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은 시방에 통나 알고 있다. 전기차, 자율주행차, 공유차, 사물인터넷, VR, 드론,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반도체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기 위한 글로벌 중견기업들의 본격적인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지만 나는 그중 자율주행차 기술이 현실적으로 우리에게 더 빨리 다가올 것이다. 자율 주행 기술 중 손과 발이 다 Free한 5단계는 아직이지만 적어도 4단계는 2023~2024년경에는 현실화될 것 같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회사들은 소프트웨어와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국내 H사만 봐도 자율주행 기술 투자와 연구 인력을 공격적으로 채용하고 있다.이와 함께 S사와 L사의 전자회사들도 대형 글로벌 중견기업을 인수함으로써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자율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크게 보면 다소움의 3단계 하달 시스템이 필요하지만 사람에 비유하면 눈->뇌->손과 발의 순서인 것 ​ 것)주변 환경 인식[눈]-레이더와 카메라, 안테나 및 통신 2)차량 작동 조건에 맞추어 해석[뇌]-소프트웨어나 전자 장비(ECM, BCM)3)상황에 맞는 자동차 구현[손과 발]-전자 장비, 안테나, 통신, 파워 트레인과 섀시 ​ 여기서 자율 주행의 실현을 하이미, 각 단계별로 필요한 부품과 기능이 추가되기 때문에 당연히 이 분야를 주업으로 하는 업체는 향후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여기도 해당 분야의 몇명의 중견 기업의 주가는 반응한다 그런데 여기서 갑자기 자동 운전과 렌터카와 아무런 관련이 있을까? 그것은 바로 데이터 확보가 관건이었다. 자율주행을 하려면 뭐가 필요할까? 레이더 기술? 카메라 부분품? 물론 필요한 것은 모두입니다만, 더 필요한 것은 빅데이터 즉, 자동차의 주행 패턴에 관한 빅데이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자율주행 기술이 합쳐질 것이다. 가장 빈도수가 많아 자주 접하는 도로통행상황과 운전경로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선순위가 생길 것이고 그에 맞춰 추가적인 서비스도 할 수 있다. 최근 티맵을 보면 주행 점수에 따라 자동차보험 할인도 제공한다. 내 주행 내역이 날짜별로 추적되며 언제 어디서 주행했는지 기록한다. 티맵이 몇 년 전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유가 뭔가 답이 올 수 있었다. 즉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기술은 개발되어 보다 많은 다양한 데이터가 필요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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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방 운전사 data + 공유차 data + 택시 data 여기에 + 렌터카 data 따라서 자신은 렌터카 회사에 장기 투자해 보는 의견이고 올해 내내 사고만 있었다. 오직 자신만의 뇌피셜과 상상력을 발휘해.. TMAP+렌터카 사업 및 향후 자율주행 빅데이터를 축적해 주는.. 올해 실적은 업황이 턴어라운드했고 실적도 좋아졌다. 아직 매출액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지 않아 효율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해 보인다.역사 속에서 사라지는 종목명인데 요즘 내가 이 종목을 갖고 있는 느낌이 묘하기도 하다. 내년부터 회사명도 바뀌는데... 주가도 날아가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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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차#자율 주행#렌터카#빅 데이터#티맵#TMAP#4차 산업 혁명#4차 산업#데이터 수집#인공 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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